본문 바로가기

정보/기기

14] 휴대용 블루투스 라디오 알람 시계



나는 라디오를 끼고 사는 편이라 휴대폰도 라디오기능이 있는 폰만 쓴다

그래서 아침을 라디오로 시작할까해서 영화나 미드보면 등장하는 알람시계를 사볼까했다

예전에 중국잡스가 만든 폰을 해외직구로 구매했었는데 액정이 깨졌음에도

수리할 방법이 없어 버려졌기에 국산사자고하고 찾아봤다



저가 PC스피커계의 삼성급인 브리츠라는 업체에서 꽤 괜찮은 물건이 있었다

외관은 상당히 맘에 들었는데 크게 두가지 단점이 있었다

블루투스가 안되고 라디오 안테나를 따로 따서 늘여놓아야한다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시 검색에 들어갔는데

코쟁이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니까 미국 아마존을 뒤져보자고 하고 검색을 해봤다



원하는 조건을 다 넣어보니 이 제품이 나왔다

이게 희한한게 제품은 같은데 가운데 부분에 브랜드 이름이 각각인거다

SARDINE, SOUNDANCE, EMPOWER, eBOOT 등등

알아보니 다 보따리상이고 중국에서 가져와서 이름만 바꾼거다

그래서 살짝 더 저렴한 중국사이트에서 주문을 했다



나는 흰빨하고 검빨을 주문을 했는데 갑자기 영어로 말을 걸어온다

당황하지 않고 읽어보니 흰빨이 없단다

그래서 유창?하게 영어로 대답을 해줬더니

Great라는 아주 평범한 대답을 들을수 있었다



일주일쯤 잊고 지내자 DHL에서 배송이 왔다

포장을 야무지게 해줬다



이게 명칭에 휴대용이 붙은 이유는 쥐꼬리만한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전원선 연결없이 몇분이나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이 된다



빨간색 제품 개봉

흰대 대타로 주문했기에 기대하지 않은 색이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포장도 깔끔하고 야무지게 잘 되어있다



제발 불량걸리지 마라, 걸리면 교환은 또 어느세월에 하지?

이런저런 생각하며 떨면서 전원을 켰는데 잘 작동한다

블루투스 연결해서 맛폰으로 음악듣기 가능하고

막귀라 평가는 못하겠고 소리가 깨끗하게 잘나온다



USB나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서 음악재생 가능하고

전원은 요즘 맛폰을 각자 집에 굴러다니는 마이크로5핀이다



라디오도 따로 안테나 없이도 깨끗이 잘 나온다

가격도 적당하고 외관도 괜찮아서 사긴했는데

막상 받고나니 얼마나 훌륭한 물건인지 알게 됐다

나중에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거나 아침에 내가 알람으로 깨는 모습등ㅋ

직접 사용한 영상을 올려봐야겠다